안녕하세요
많은 이슈와 뉴스들을 수집하고 정리 해서,
여러분들에게 재밌는 읽을거리를 전달해 드릴
스토리전달입니다.
4세대 걸그룹 4탄으로 르세라핌(LE SSERAFIM)를 다뤄 보겠습니다.
자기 확신과 강한 의지의 르세라핌(LE SSERAFIM)
소개할 세 번째 아이돌은 2022년 5월 2일에 데뷔한 HYBE와 산하 레이블인 쏘스뮤직 소속의 5인조 다국적 걸그룹 르세라핌입니다. 2021년 아이즈원의 멤버였던 미야와키 사쿠라와 김채원을 영입하여 르세라핌의 걸그룹 런칭을 시작합니다. 3번째로 미국에서 돌아온 허윤진이 합류했고, 카즈하는 2021년에 쏘스뮤직 온라인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어 4번째로 합류했습니다. 2일 뒤 쏘스뮤직 기존 연습생들 중에서 최종 선발된 홍은채가 2022년 1월 20일에 마지막으로 합류하면서 르세라핌 데뷔조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즈원 출신의 맏언니 사쿠라(98년생)와 김채원(00년생)이 있으며 다른 멤버로는 허윤진(01년생), 카즈하(03년생), 홍은채(06년생)가 있습니다. 데뷔일 기준으로 멤버들의 연령대가 다른 신인 아이돌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맏언니 사쿠라는 14살부터 일본 아이돌 HKT48과 AKB48에서 7년간 활동했고, 둘째인 김채원은 사쿠라와 함께 2018년에 아이즈원으로 데뷔했다가 약 4년만에 르세라핌으로 재데뷔 했습니다. 셋째인 허윤진은 프로듀스 48에 참가해서 멤버 3명이 연예계 경력이 있습니다. 한국 기획사에서 데뷔한 K-POP 아이돌이지만 드물게 한국인 2명, 외국인 3명으로 외국인 멤버의 수가 더 많은 르세라핌입니다.
르세라핌은 ‘IM FEARLESS’를 애너그램 방식으로 만든 이름으로, 공식 로고의 애너그램 알파벳 재조합을 의미하는 작대기들은 천사의 하얀 날개를 의미한다고 하며 실제로 공식적으로 검은색 바탕에 하얀색 로고입니다. 이것은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뷔 이후 논란이 발생한 르세라핌
2022년 4월 5일 데뷔 티저가 공개되면서 르세라핌의 전 멤버인 김가람이 학교폭력 논란이 일어났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5월 2일 데뷔했지만, 이후에도 논란이 지속되자 데뷔 19일만인 5월 20일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결국 두 달 뒤인 7월 20일, 쏘스뮤직의 전속 계약 해지 결정 및 르세라핌 탈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6안 체체에서 5인체제로의 변경이 된 르세라핌이지만 지금은 잘 극복해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데뷔 전 프로모션 영상과 이미지들 속 멤버들의 과도한 노출 의상에 대한 비판이 끊이지 않았다. 멤버 전부가 입은 노출에 초점이 맞춰진 테니스복에 하이힐 의상, 란제리 의상 등이 주 논란거리며, 멤버 김채원이 일부 의상 사진에서 선보인 언더붑 패션은 불필요한 노출이라는 반응이 있었으나 결국 데뷔앨범 이후에는 과도한 선정적 컨셉을 줄여, 이런 문제는 사그라 들었습니다.
난관을 뚫고 다시 글로벌 스타 걸그룹으로 르세라핌 몰아보기
데뷔 앨범 'FEARLESS'가 발매 당일 하루만에 18만장 가까이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역대 걸그룹의 데뷔 음반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 입니다. 그리고 발매 둘째날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데뷔 앨범으로 3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최초의 걸그룹 이기도 합니다.
데뷔조 연습생 기간 동안 매우 높은 난이도의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합니다. 난이도 높은 운동을 한 뒤 바로 라이브 및 안무 연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과정을 하루 2번 이상 반복했다고 합니다. 또한 출근은 아침 10시, 퇴근은 새벽 2시쯤이며 하루 12시간이 넘는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하니 르세라핌의 고강도 퍼포먼스가 어떻게 나왔는지 알게 됬습니다.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르세라핌, 2023년을 대표하는 글로벌 걸그룹으로 순항하기를 바라며 마지막으로 FEARLESS 와 ANTIFRAGILE 를 보시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4세대 걸그룹 5탄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